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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 금융인증서 발급/갱신하기

테스트마이아이디 2023. 9. 2.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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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이메일로 개인사업자용 공동인증서가 곧 만료된다고 안내가 왔다.
개인사업자용 인증서는 일반적으로 홈택스에 등록하여 사용하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 필요하다.
 
1년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하는 일중 하나인데, 이번에는 공동인증서 대신 금융인증서로 발급해서 사용해보려고 한다.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때 금융인증서를 이용하니, USB에 인증서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소소한 편리함이 한몫했다.)
(Note. 금융인증서로 발급 받을 시, 홈택스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할 때 보안카드가 필요하다)

인증서 만료 안내문 확인

 
본인은 현재 기업용 뱅킹을 하나은행에서 하고있기 때문에, 하나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하여였다.
먼저 하나은행 기업용 페이지에 접속하여 금융인증서 발급 메뉴를 확인한다.

하나은행 기업용페이지 -> 인증센터 -> 금융인증서 -> 인증서 발급 클릭

개인사업자용 금융인증서 발급을 위한 정보들을 기입한다.

인증서 발급/재발급 페이지, 개인 사업자 정보를 입력한다.

인증서 발급/재발급 페이지에서 금융인증서 옵션과 사용유효기간을 선택한다.
옵션은 1-3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다년사용으로 하여도 할인 혜택 등이 없기때문에, 1년단위로 갱신하도록 하겠다.

금융인증서 발급 옵션, 1년에 4400원이며, 일단은 1년에 한번씩 갱신하여 사용할 예정.

 
금융인증서를 위한 기타 정보들을 입력한다.
(사업장정보, 영문이름 등등을 입력해야하는데, 해당화면은 스크린샷을 찍지는 않았다.)

인증서 발급을 위한 정보들 입력 (계좌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기타등등)

 
최종 4400원을 결제하면 금융인증서 발급이 완료된다.

개인사업자용 금융인증서 발급 완료

 
이제 해당 인증서를 홈택스에도 같이 등록해준다.

홈택스에 금융인증서 등록, 인증센터 -> 공동/금융인증서 등록

 

 
금융인증서 발급 및 홈택스 등록을 완료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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