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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매월 정기적으로 하는일중 하나는 홈택스에 접속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일이다.
이번에 홈택스 메뉴도 바꼈고, 보안카드를 새로 발급받았으므로, 해당내용을 기록해보려고 한다.
(매달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내용을 기록해볼까 하는 생각도 있다.)
1. 홈택스에 로그인한다.
홈택스에 접속하여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 메뉴를 찾아서 들어간다.
보안카드 발급 방법은 가까운 세무서를 찾아가면 되는데, 관련내용은 아래 링크에 포스팅 해 놓았다.
https://test-myid.tistory.com/70
2. 세금계산서 내용을 기입한다.
본인은 부동산임대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으므로, 임차인의 사업자등록번호, 월세입금날짜, 금액 등을 확인하여 입력한다.
입력을 다 하고나면, 입력한 정보 및 보안카드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면, 각자 입력된 이메일로 세금계산서가 전달되며, 홈택스에 내용이 기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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